메뉴토글

COVID 19

NOTICE

코로나 파고 넘어 세계시장 두드린 ‘경남수출 주역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1-11 15:32 조회35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19 속에서도 빛나는 수출성과를 낸 경남의 기업인 131명이 올해 경남무역인상, 정부포상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남도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10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27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 및 ‘제58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남무역인 상에 수출유공탑 6개사, 개인 표창 18개 등 24개의 상과 무역의 날 정부포상에 수출의 탑 84개사, 개인 표창 23개 등 107개의 상을 전수해 131명이 수상했다.

지난 10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제27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 및 ‘제58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에 참석한 수상기업 대표들이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강용 기자/
지난 10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제27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 및 ‘제58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에 참석한 수상기업 대표들이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전강용 기자/

경남무역인 상에서 수출유공탑 부문에는 한국정상화성㈜, 금호조침, ㈜영진테크, 반도기전㈜, ㈜이산글로벌바이오, ㈜정우인더스트리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는 ㈜창원벤딩 이익재, ㈜제이이엔지 정원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정택, ㈜조이라이프 문수미, 케이피앤에스㈜㈜ 권민찬, 농업회사법인 뉴그린푸드㈜ 구자길 씨가 상을 받았다. 수출유관기관에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최주철, ㈜경남무역 김새하씨가, 일자리창출 유공에는 주식회사 킥더허들 김태양, 농업회사법인 ㈜가고파힐링푸드 윤금정씨가 수상했다. ㈜무학 최재호씨 등 8명은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무역의 날 정부포상에서 수출의 탑 부문에는 해성디에스㈜가 4억불 탑을 수상하고, 3억불 탑은 한국경남태양유전㈜, 2억불 탑은 ㈜제트에프삭스코리아, 1억불 탑에 디씨엠㈜가 수상했다. 5천만불 탑은 ㈜케이디에이 등 4개 기업, 3천만불 탑은 ㈜맬콤인터네셔널 등 4개 기업, 2천만불 탑은 태영산업 주식회사 등 8개 기업, 1천만불 탑은 ㈜무학 등 7개 기업 등 총 84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정부 개인표창에는 디씨엠(주) 정연택 씨가 금탑산업훈장, ㈜영동테크 윤찬헌, ㈜태진다이텍 김정만 씨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은 동진정공㈜ 박태건씨가, 국무총리표창은 신성델타테크㈜ 황성빈씨 등 3명이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한국머신툴스㈜ 한승배씨 등 15명, 한국무역협회장표창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근섭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박완수 국회의원(국민의힘·창원 의창구), 박준호 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노은식 경남기업협의회장, 최주철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장, 무역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