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하노버 산업박람회 방문단 보낸다…창원공동관도 운영



경남

    창원시 하노버 산업박람회 방문단 보낸다…창원공동관도 운영

    창원시청 전경. 창원시 제공창원시청 전경.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산업기술과 관련한 세계 최대 박람회인 '2023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방문단을 보낸다.

    홍남표 창원시장과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관련 부서 공무원 등 총 8명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박람회가 열리는 독일을 방문한다.

    1947년 처음 개최된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각국의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세계 최대의 종합 산업기술전이다. 올해 행사는 '산업 대전환-차별화'를 대주제로 열린다. 박람회는 산업 자동화와 동력전달, 에너지 기술, 디지털 융합, 공학 부품·기술, 연구기술, 유공압기술,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 등 7개 주력 박람회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현대정밀 10개 지역기업이 참가하는 '창원공동관'도 처음 운영한다. 제품홍보와 함께 수출상담도 진행한다.

    시는 올해 박람회 참관이 창원국가산단의 50년 미래비전을 수립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기 때문에 현재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사업 등에 대한 효과와 한계도 점검하고, 내년이면 50주년을 맞는 창원국가산단이 나아갈 방향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며 " 많은 기업들과 협력해서, 창원이 세계적인 제조 도시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듣고 보고 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